자주하는 질문

  • [입학] 수시 면접 예상 질문

    1. 학과에 지원한 동기는?

    2. 게임기획 및 운영,  2D그래픽, 3D그래픽, 게임프로그래밍 중 제일 관심이 가는 분야는?
    2.1. 그 이유는?
    2.2. 좋아하는 게임과 이유는?

    3. 향후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지금 당장 해야 일은?

    4. 대학생활 중 경험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동아리, 해외취업반, 공모전, 산업체 현장실습, 창업 등)


    5. 이외 대학, 학과, 전공에 관한 자연스러운 질문이 이어집니다.

  • [수업] 그림을 못 그리는데 수업하는데 힘들지 않을까요?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은 게임콘텐츠의 개발에 관련된 전공입니다. 2D게임 원화가가 목표가 아니라면 드로잉실력을 너무 걱정하시 않으셔도 됩니다.

    세부적으로 나누어보면 정말 그림을 잘 그려야하는 2D원화 아티스트, 3D 캐릭터나 3D배경 리소스를 다루는 3D아티스트, 유니티나 개발언어를 잘 다루는 프로그래머, 게임기획자, 게임QA 등 취업하는 분야가 다양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1학년 1학기부터 드로잉, 프로그램 기초부터 시작하여 기본적인 틀은 잡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만들어져 있으며, 학과 동아리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을것 같습니다.


  • [동아리] 학과의 전공 동아리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저희 학과의 전공 동아리로는 카이(게임실무반), 빅픽쳐(드로잉), 포스팅(공모전), 맥스클럽(3D그래픽) 동아리가 있습니다.

    각각 활동하는 요일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1주일에 한번 모여서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1. 카이(게임실무반) 동아리

     산학협약업체(게임) 실무자 및 현업에 진출해 있는 선배들의 멘토제도를 이용한 실무 프로젝트 수행 동아리 활동입니다.


    2. 빅픽쳐(드로잉) 동아리

     드로잉 동아리는 재학생 선배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고 있는 동아리로서 인물(인체, , 발 등), 사물, 동물 등의 형태감 연습을 통해 드로잉 기초 능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정면, 측면, 걷기, 달리기 동작 등의 응용 포즈들을 함께 공부함으로써 캐릭터 드로잉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3. 포스팅(공모전) 동아리

     공모전 동아리는 다양한 공모전에 출품을 목적으로 팀 형성, 아이디어 회의, 제작 등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수상 실적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 제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4. 맥스클럽(3D그래픽) 동아리

     3DS Max를 이용한 미드 및 하이폴리곤 모델링, 지브러쉬, G.I 렌더러를 이용한 실사 렌더링, 노멀맵, 쉐이딩, 리깅, 애니메이션 등 3D그래픽 심화 동아리입니다.

     


  • [동아리] 전공 동아리의 자세한 활동을 알려주세요

    동아리에 대한 추가 질문들을 모아봤습니다.​

    Q : 동아리 활동은 어떻게 진행되어 지나요?

    A : 매학기 산학협약업체의 직무분야별(게임원화, 기획등) 멘토님들께서 직접 학교를 방문하셔서 동아리 회원을 만나고 한 학기 동안 진행 될 실무 프로젝트를 제시해 주십니다. 2~3주 정도의 단계별 프로젝트 수행 후 회원 개인별 멘토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Q : 동아리 활동은 언제 이루어지나요?

    A : 기본적으로 정기적인 활동은 매주 월요일 530분에 진행됩니다.(매학기 수업시간표에 따라 조정가능 합니다.)

     

    Q : 게임 직무에 관련된 분야를 배운적이 없는데 활동이 가능한가요?

    A : 카이동아리의 활동은 수업에서 배우는 기본적인 게임에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과 제시된 자료를 어떻게 해석하고 적용하는지를 중요시 하는 실무 동아리활동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사실에 대해 열정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자세만 있다면 수업 여부에 상관없이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Q : 활동제한 인원과 경쟁률은 어떻게 되나요?

    A : 매 학기 Acting활동이 끝나는 학생수에 따라 가변적입니다. 카이동아리는 활동인원을 미리 정해두고 있지 않으며, 게임에 대한 열정이 있는 분들이라면 경쟁률과 상관없이 언제든지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 [해외취업] 마카다모(일본특별취업반)가 무엇인가요?

    마카다모는 우리 학과에서 운영하는 일본특별취업반 스터디모임입니다.

    일본취업을 위해 무엇보다 우선 시 되는 부분이 어학능력입니다. 어학능력향상에 꼭 필요한 단어(한자, 히라가나, 카타카나)를 집중 스터디 하는 활동입니다.

    기본적으로 정기적인 활동은 매주 화요일 530분에 진행됩니다.(매학기 수업시간표에 따라 조정가능 합니다.)

     


  • [해외취업]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은 구미대학교내에서도 해외취업 중점학과라고 들었는데, 해외(일본)취업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되나요?

    우리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은 학과의 특성 상 일본(도쿄)으로 해외취업을 중점으로 진행하는 학과입니다.

     

    1학년 1학기부터 일본어능력 JPT 750점과 JLPT N2 어학자격 취득을 위해 매 학기 정규 시간표에 일본어과목이 배정이 되어 있습니다.

    매학기 기준목표 성취 시 문화탐방(5) 및 해외연수(어학연수 3)의 기회가 주어지며, 글로벌 현장학습(도쿄 4)의 기회도 주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해외취업을 위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보다 쉽게 해외취업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해외취업은 일본(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현지 산업체와 취업지원을 위한 MOU체결을 통해 취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취업처는 ()UTOPLANET, ()INTERON, ()SUHO, ()NSENCE, ()펄어비스, ()스테아즈 등 게임개발, 게임퍼블리싱, 웹콘텐츠 서비스, 영상인식 등 현지 법인체로 취업하게 됩니다.

     

    해외연수와 해외취업은 지도교수와 꾸준한 상담과 학생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학생 개인별·맞춤별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취업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입학 때부터 체계적인 계획 아래 단계적으로 수행해 나아가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해외취업을 위해 열정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자세만 있다면 누구에게나 해외취업의 길은 열려 있습니다.


  • [공모전] 디자인 공모전에 많이 나가서 수상경력을 많이 쌓아야 취업이 잘된다고 하는데, 공모전 준비는 어떻게 하나요?

    공모전은 3가지 방법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공모전 프로젝트라는 수업을 통해 수업 내에서 공모전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공모전 동아리를 통해 특정 공모전을 다른 학생과 같이 준비하거나 개인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개인적으로 준비하는 방법인데, 각 학생마다 담당 교수님이 계셔서 담당 교수님에게 1:1로 지도받거나 공모전과 관련된 전공 교수님께 직접 지도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2019년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공모전에서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수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9 대구치맥페스티벌 포스터 디자인 공모전최우수상

    - ‘24회 경상북도 옥외광고 디자인 공모전금상, 은상 등

    - ‘2019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 패션문화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은상 등

    - ‘311치킨 알만툴 대회특별상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