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실험적인 도전정신과 오픈마인드의 창의적 프로세스와 이론과 실재의 균형감각을 지닌 인재, 유연적인 사고방식과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1. 2D/3D 애니메이션, 웹디자인, 캐릭터디자인, 광고영상 및 멀티미디어 디자인, 게임기획 및 게임그래픽 등 다양한 전문 디자인분야에서 창조적이며 능동적인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21세기 국내외 디자인계를 이끌 디자이너를 양성
  2.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내용과 시스템으로, 디자이너가 갖추어야할 전문지식, 기초 표현능력을 비롯한 효과적이며 디테일한 표현력 그리고 다양한 창의적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폭넓은 사고를 할 수 있는 융합형 기술인력 양성

인재양성유형

인재양성유형 게임콘텐츠제작
주요담당업무 [직업개요]
  • 게임콘텐츠제작은 사용자 상호작용을 통해 즐거움을 주는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고 운영하는 일이다.

[주요직무]
  • 게임 콘셉트 기획과 아트 콘셉트를 이해하고 분석하여, 캐릭터 콘셉트 원화를 개발할 수 있다.
  • 게임의 홍보를 위하여 아트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보여 줄 수 있는 2D 일러스트를 그릴 수 있다.
  • 완성된 게임원화를 바탕으로 게임개발에 바로 적용 할 수 있는 2D 그래픽 리소스를 제작할 수 있다.
  • 원화를 중심으로 3D로 표현할 객체들의 색감, 형체,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 모델링 제작 툴을 이용하여 3D 모델링 데이터를 완성할 수 있다.
인재양성유형 시각디자인
주요담당업무 [직업개요]
  • 시각디자인은 시각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콘셉트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상하여 디자인 요소를 시각화하고 매체별 다양한 제작기법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일이다.

[주요직무]
  • 다양한 발상기법을 이해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다.
  • 설정된 콘셉트를 이해하여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활용한 아이디어 스케치를 할 수 있다.
  • 추구하는 디자인 특성을 반영하여 구체적인 비주얼 전개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
  • 준비된 자료를 바탕으로 디자인 콘셉트에 맞게 완성도 높은 시안을 제작할 수 있다.
  • 매체와 재료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다.
  • 높은 디자인 완성도를 위해 최종 디자인 완성 전까지 수시로 수정 보완할 수 있다.
  • 최종 디자인 아트웍을 하여 이미지합성, 타이포그래피, 그래픽요소 활용으로 레이아웃을 구성 할 수 있다.
  • 이러닝
  • 취업지원센터
  • 도서관
  • 학생생활상담소
  • 기숙사명덕재